jQuery 1.2 발표후 보고된 자질한 버그들을 잽싸게 잡으면서 jQuery 1.2.1이 배포되고 있다.
벌레 잡기와 함께 바뀐 주요 변경 내용은, 새로 추가되었던 상대적 애니메이션 효과의 API가 기존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상대적 애니메니션 효과의 문법이 아래처럼 약간 바뀌었다.

$(...).animate({ height: "+=50px", width: "-=20%", fontSize: "+=2em" });

위에서, +=는 현재 위치에서 더하고, -=는 현재의 위치에서 값을 빼라는 의미로 사용.

그리고 대체 용법을 제공하면서 사라졌던 .eq() method가 다시 추가되었다. 여기에는 많은 플러그인들이 그 동안 .eq() method를 많이 써왔다는 점과, 기존에 이것을 대체하려고 했던 .slice()가 이 경우 자연스런 해법이 아닌 것 같아서 삭제가 재고되었단다.

1.2 발표 후, 연이어 급히 벌레 잡는 발표로 불안한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그 만큼 더 안정화 되었다고 믿고 싶다.

한편, 얼마 전에 예고되었듯이 jQuery UI가 공식 페이지와 함께 공개되기 직전인가보다.
아직 공식 발표 소식은 없지만, 잠깐 데모를 살펴봤는데 Safari에서는 몇몇 동작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등, 아직 개발이 활발히 진행중인 상태라 실제 적용에는 아직 무리가 있는 듯 하지만, 앞으로 분명 UI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리라 믿는다.

jQuery UI demo window
데모 어플리케이션 중에, JavaScript Speed Test 어플리케이션을 Safari에서 열어보면 여지없이 Safari가 뻗어버려서 주의가 요구됨. 😳

관련된 주제의 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