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를 디자인 하거나 개발할 때 여러 웹 브라우저들에서 보여지는 결과물은 각기 그 편차는 있겠지만 다양한 종류의 브라우저들의 수 만큼이나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기 다른 브라우저들에서 개발 웹 사이트가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개발 과정 중 필수이다.
물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Mac에서는 Parallels와 같은 가상 머신을 돌려서 확인해 볼 수도 있지만 간단한 확인 만을 필요로 할 때는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도 있다. 이런 잠깐의 확인이 필요할 경우 도움이 될 만한 여러 Web Rendering 서비스들이 있는데, 그들 중 IE NetRenderer 브라우저 호환성 검사 서비스는 무료에다가 비교적 빠른 결과물을 보여준다.
현재는 IE 5.5부터 IE 7 중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주소만 입력하면 해당 브라우저에서 보여지는 웹 페이지의 모습을 그림으로 바로 보여준다.

IE NetRenderer 서비스를 통해 지금의 블로그 모습을 찍은 그림

비교적 빠르게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몇 가지 아쉬운 것은 웹 페이지의 길이가 길 경우 대략 768 픽셀 이하는 잘려 버리고 한국어도 지원하지 못해서 글자가 무참히 깨져버린다. 그래도 웹 페이지의 단순 배치 구도를 확인만 할 경우에는 유용한 서비스일 듯하다.

아래는 웹 브라우저의 책갈피에 저장해 놓고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든 bookmarklet.

덤으로, 웹 페이지에 있는 글자가 배경 색깔과 충분히 대조를 이루는가를 검사해주는 Juicy Studio의 Colour Contrast Firefox Extention이 최근 버전의 draft 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 2.0 내용에 맞추어 갱신되었단다.

브라우저들의 개성 파악은 웹 개발자들의 취미 생활. :mrgreen:

관련된 주제의 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