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타래: PHP 설명서 손쉽게 불러 보기

PHP Function Index (PHPfi)는 필요할 때마다 잽싸게 PHP 함수에 관한 정보를 불러서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한 열람 도구 입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AppleScript의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BBEdit와 같은 스크립트 지원 글자 편집기 안에서 선택된 함수 관련 설명서를 쉽게 불러 볼 수도 있답니다.
설치는, PHPfi를 하드 디스크로 복사한 후에,
php.net에 있는 "Many HTML files"라고 표시된 최신 php 설명서를 내려받습니다. 그리고, PHPfi의 환경설정(Cmd + ,)에서 내려받은 php 설명서의 위치를 지정해 주고 문서의 색인(index)을 달면, 참고하고자 하는 php 함수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자주 참고하는 부분에는 책갈피를 끼워 둘 수도 있어서 아주 간편합니다.

http://www.artissoftware.com/phpfi/screenshot.jpg

함께 딸려오는 "Search BBEdit Selection in PHPfi.scpt"의 설치는, 이 스크립트를 BBEdit의 스크립트 폴더에 복사하고, BBEdit의 Window>Palettes>Scripts 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앞에서 설치한 스크립트를 선택한 후에, "Set Key..." 단추를 눌러서 원하시는 키(제 경우에는, Option + Command + .)를 지정해 놓습니다. 그러면, BBEdit 안에서 찾고자 하는 php 함수를 선택하고 지정된 키를 누르면 해당 함수의 설명서를 불러와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서, BBEdit 이외의 글자 편집기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려면, PHPif의 Go>Scripting your Own Lookup을 선택하면 해당 글자 편집기를 위해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Shareware이며(자유 계약자-US$ 8.50/기업 사용자-US$ 16.50), 학생이나 개인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기능을 가진 php 설명서 열람 도구인 PHP Help Browser도 있습니다. 이것은 찾기 기능이 함수들에만 제한된 것이 아니고, 문서 전반에 걸친  비슷한 결과들을 찾아내어 보여줍니다.

+ = 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