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말씨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설치하기

바른 말씨의 도구막대 버튼바른 말씨의 Contextual 메뉴
바른 말씨의 도구막대 버튼과 Contextual 메뉴.

바른 말씨 Google Chrome Extension을 설치하시면, 가지고 계신 맞춤법 고민과 궁금증을 덜어 드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웹 페이지에 있는 확인하고 싶은 글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단축키(Control+Q/ㅂ)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Contextual 메뉴"를 선택하면, 우리말 배움터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이용한 검사 결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웹 페이지에 보이는 글뿐만 아니라 바른 말씨의 도구막대 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뜨는 작은 창에다 직접 글을 입력해서 맞춤법 검사를 실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PopClip을 쓰시나요? 그럼, 바른 말씨 PopClip extension을 함께 설치해 보세요. Safari나 Google Chrome에서 맞춤법 검사를 간편하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포럼 글타래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바른 말씨 갱신 기록

UTM 청소기

웹페이지 주소 뒤에 달라붙은 거추장스러운 UTM queries 자동 삭제 설치하기

웹페이지를 책갈피에 등록하거나 Twitter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URL을 공유할 때 웹페이지의 원래 주소가 http://웹페이지_주소?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처럼 쓸데없이 길어져서 일일이 뒤에 붙은 꼬리를 때버리느라 성가셨던 적이 많으셨죠?

이렇게 주소 뒤에 붙어있는 것은 UTM(Urchin Tracking Module) queries로 Google Analytics와 같은 곳에서 방문자의 통계 자료 분석에 사용됩니다.

이젠 UTM 청소기를 쓰시면 이런 성가시게 달라붙은 놈을 자동으로 때어줍니다.

→ UTM 청소기 갱신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