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소개

바깥 날씨는 한국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날씨 정보를 직관적이고 세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담아서 보여주는 종합 날씨 표시 아이폰 앱입니다. 바깥 날씨에는 날씨, 구름, 공기의 세 가지 주제에 따라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AppStore에서 내려받으세요.

AppStore에서 내려받기

☀ 날씨

날씨는 전국 3,700여 동네의 지역별 상세한 현재 날씨와 단기/장기 예보 그리고 그날의 달 위상과 함께 음력 날짜와 해돋이/해넘이 시각 표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또 트윗 기능으로 지역의 날씨 정보를 지인과 손쉽게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기본 바탕 화면에서 보이는 앱의 아이콘 배지에 실시간 기온을 표시해 주면서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현재 기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 관심 지역은 GPS와 Wifi에서 얻은 위치 정보를 이용한 실시간 현재 위치 한 곳을 포함해서 모두 네 곳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매분 갱신되는 날씨 정보를 가져와서 현재 기온과 체감 온도, 습도, 가시거리, 강수량 그리고 풍속/풍향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아울러 최장 3일 후까지 제공되는 세 시간 간격 예보에선 그 시간 예상되는 날씨와 강수확률, 기온을 보여주고 장기 예보는 음력 날짜와 함께 최대 일주일 후의 날씨까지 보여줍니다.

☁ 구름

구름에선 위성과 레이더를 통한 여러 종류의 최신 구름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구름 영상은 한반도와 동아시아 지역을 포함해서 적외선 영상, 가시 영상, 수증기 영상, 합성 영상, 강조 영상, 해상 안개 영상, 레이더 합성 영상 그리고 황사 영상을 제공합니다.

♺ 공기

마지막으로 공기 화면에선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전국 실시간 대기오염도 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답니다.

관심 지역은 두 곳까지 지정할 수 있고 통합 대기 환경 지수(CAI)와 함께 대기오염물질의 개별 수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