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물론 어떤 새롭고 쓸모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발표되었나 확인해 보기 위해 여러 소프트웨어 갱신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는 일이 쑬쑬하긴 하지만, 자기 컴퓨터에 깔려있는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을 일일이 버전 확인해 가면서 갱신해 주기란 귀찮은 일이죠. 여기에 소개할 widget들을 설치하면 소프트웨어 갱신이 한결 수월해 질 진답니다.

먼저, Widget Update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위젯들을 확인해서 자동적으로 갱신 정보를 알려줍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widget_update.png

갱신된 목록 중에 원하는 위젯들은 해당 링크를 통해 바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 정보는 Apple Mac OS X Download, DashboardWidgets.com, MacUpdate 그리고 Version Tracker에서 가져온답니다. 그리고 뒤에 있는 설정판에서는 자동 갱신 주기와 갱신 대상이 될 위젯들을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위젯 뿐만 아니라 설치되어 있는 일반 어플리케이션들의 갱신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App Update Widget도 제 못을 톡톡히 하리라 생각됩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app_update.png

뒤의 설정 사항은 앞의 Widget Update과 비슷합니다. 개발자에 따르면 컴퓨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들의 확인은 Spotlight을 사용한다는군요.
전에는 이런 비슷한 서비스가 소프트웨어 갱신 전문 사이트의 유료 등록 회원들에게만 제공되었던 것인데, 이렇게 손쉽게나마 비슷하게 누릴 수 있게 되니 반갑군요. smile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