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이미 아시겠지만 iCal은 달력이 양력 기준이라 음력을 기준으로 하는 휴일은 매년 자동으로 갱신되게 끔 주기를 설정해 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해가 바뀔 때마다 해당 년도의 음력 날짜를 iCal에 다시 일일이 지정해 주어야 하구요. 그래서 한국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휴일은 양력 휴일들만 표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음력 표시 달력도 중국이나 대만의 음력 달력은 보입니다만 모두 한자라...결국은, 벽에 걸려있는 달력을 띠어다가 짬(?) 날때마다 일일이 iCal에 넣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매달아 놓은 파일은 Korean LunarCal.ics와 South Korean Holidays.ics가 들어있습니다.
[ul][uli]South Korean Holidays.ics - 2005년 음력 기준 공휴일이 포함된 달력입니다.(설날 - 음력 1월 1일, 석가탄신일 - 음력 4월 8일, 추석 - 음력 8월 15일)[/uli][uli]Korean LunarCal.ics - 2005년 음력일 및 24절기, 법정 기념일을 추가했습니다. 법정 기념일은 매년 자동 갱신됩니다(해당 월의 주 기준 기념일은 제외: 상공의 날 - 3월 셋째 수요일, 향토예비군의 날 - 4월 첫째 토요일, 성년의 날 - 5월 셋째 월요일, 저축의 날 - 10월 마지막 화요일). 그래서 후년에도 계속 쓰시려면 음력일과 24절기 그리고 특정 기념일을 추가로 넣어주셔야 됩니다.[/uli][/ul]

설치는 위의 파일들을 홈 폴더에 있는 ~/Library/Calendars/ 폴더 안에 넣으시고 iCal을 실행시키거나 iCal 안에서 새로운 달력을 만드신 후에 파일 메뉴에 있는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해당 파일을 가져오시면 쓰실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하게, 내려받은 음력 ics 파일을 마우스로 두 번 눌려주셔도 됩니다.)

즐거운 계획들로 채우시길...

매달아 놓음: iCal Korean Lunar Calendar 2005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