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Leopard로 갱신하면서 Dock과 관련되서 아쉬운 것이 있다면, 예전 Tiger 때 Dock에 등록된 폴더 속에 있는 파일들의 내용을 콘트롤 클릭해서 확인해 보거나, 폴더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폴더를 Finder에서 열어주는 기능이 사라져버린 것이었지요.
아무래도 Leopard에서 소개된 Dock의 Stack 기능은 폴더 속 파일들의 갯수가 많을 경우 오히려 더 불편하기 마련입니다.  다행히도 예전 기능을 그대로 살려서 구현시켜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Quay.

사용 방법은 Quay를 실행하면 보이는 어플리케이션 창에 Dock에 등록해 둘 폴더를 끌어넣고, 여기서 창에 보이는 폴더 아이콘을 control 클릭해서 Dock에 표시될 아이콘의 badge와 색깔, 그리고 폴더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quay.png

이렇게 해서, 표시될 폴더 아이콘의 모양을 정했으면 해당 아이콘을 Dock에다 끌어놓아서 등록시켜주면 해당 폴더는 예전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렇게 해서 Dock에 등록되어 있는 폴더를 Option +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에서는 파일 목록의 정렬 기준이나 아이콘 크기, 그리고 기본적으로 Finder에서 안보이는 파일까지 보여주거나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 내용까지 열어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quay_option.png

shareware(€7)입니다만, 등록을 안해도 처음 Quay에서 등록했던 폴더는 계속 사용할 수 있군요. :thumbup: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