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PHP Function Index (PHPfi)는 필요할 때마다 잽싸게 PHP 함수에 관한 정보를 불러서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한 열람 도구 입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AppleScript의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BBEdit와 같은 스크립트 지원 글자 편집기 안에서 선택된 함수 관련 설명서를 쉽게 불러 볼 수도 있답니다.
설치는, PHPfi를 하드 디스크로 복사한 후에,
php.net에 있는 "Many HTML files"라고 표시된 최신 php 설명서를 내려받습니다. 그리고, PHPfi의 환경설정(Cmd + ,)에서 내려받은 php 설명서의 위치를 지정해 주고 문서의 색인(index)을 달면, 참고하고자 하는 php 함수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자주 참고하는 부분에는 책갈피를 끼워 둘 수도 있어서 아주 간편합니다.

http://www.artissoftware.com/phpfi/screenshot.jpg

함께 딸려오는 "Search BBEdit Selection in PHPfi.scpt"의 설치는, 이 스크립트를 BBEdit의 스크립트 폴더에 복사하고, BBEdit의 Window>Palettes>Scripts 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앞에서 설치한 스크립트를 선택한 후에, "Set Key..." 단추를 눌러서 원하시는 키(제 경우에는, Option + Command + .)를 지정해 놓습니다. 그러면, BBEdit 안에서 찾고자 하는 php 함수를 선택하고 지정된 키를 누르면 해당 함수의 설명서를 불러와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서, BBEdit 이외의 글자 편집기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려면, PHPif의 Go>Scripting your Own Lookup을 선택하면 해당 글자 편집기를 위해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Shareware이며(자유 계약자-US$ 8.50/기업 사용자-US$ 16.50), 학생이나 개인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기능을 가진 php 설명서 열람 도구인 PHP Help Browser도 있습니다. 이것은 찾기 기능이 함수들에만 제한된 것이 아니고, 문서 전반에 걸친  비슷한 결과들을 찾아내어 보여줍니다.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