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Mac OS X 10.3.5에 와서도 종종 Disk Utility를 사용해서 이미지를 마운트할 수 없거나 이미지를 새로 만들 수 없는 등의 문제들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터미널 도구인 hdiutil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명령으로 디스크 이미지를 강제적으로 마운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영구적인 해결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sudo hdiutil attach 이미지_이름

이 문제에 대해 Apple에서 제시한 해법으로,
/System/Library 폴더에 위치한 "Extensions.kextcache", "Extensions.mkext" 파일과 /System/Library/Caches 폴더에 위치한 "com.apple.kernelcaches" 폴더를 휴지통으로 버리고, 캐쉬 정보를 지우기 위해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udo touch /System/Library/Extensions

어떤 경우에는 그냥 특정 설정 파일들을 지우기만 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파일에는 ~/Library/Caches 폴더 속의 'com.apple.LaunchServices.*' 파일들과 함께 ~/Library/Preferences/com.apple.LaunchServices.plist 파일이 포함됩니다.

또한, 간혹 알 수 없는 이유로 Finder 환경설정(Finder 메뉴의 Finder>Preferences>Sidebar 혹은 Finder>Preferences>General)의 특정 선택사항들이 꺼져있을 수도 있는데, 이곳을 확인해서 어떤 항목들이 책상(desktop)이나 Finder의 옆구리 막대(sidebar)에서 보여지지 않게 설정되어 있는 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따옴 - MacFixIt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