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9

지금도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만, 어느 지역을 선택하셨는지요?
가까운 지역을 선택하셨다면, 미세먼지 수치가 같을 수도 있어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실 수도 있을 겁니다.
참고로, 대기 정보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대기 정보 자료를 쓰고 있습니다.

8

만들어 배포해주신 어플 감사합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정부의 대책은 아무 실효도 거두지 못하고 있네요.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그런데 위젯에서 i를 클릭하고 지역을 변경해도, 미세먼지 수치가 그대로네요. command + R을 눌러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젯이 작동을 하고 있지 않은건가요?

7

혹시 저녁 12시에서 1시 사이에 위젯을 실행하셨다면, 에어코리아에서 그 시간대의 대기질 자료를 표시하지 않아서 그렇게 표시된답니다.

6

10.12.3 사용자입니다. 압축을 풀고 위젯을 실행하였는데요. 수치가 표시되지 않고 점들만 떠있습니다 ㅠ

5

업데이트가 안올라오기에 반쯤 체념하고 있었는데 개발중이셨군요!

언제나 감사히 사용중입니다.

4

새해를 맞아 한국환경공단의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바깥 공기 위젯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뀐 대기질 정보 데이터 구조에 맞게, 되도록 서둘러서 바깥 공기를 다시 작성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3

아쉽지만, 바깥 공기 위젯이 정보를 가져오는 한국환경공단의 PDA를 위한 대기오염도 실시간 공개 시스템에선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의 정보를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한국환경공단의 에어코리아 웹페이지에선 해당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는 하네요. roll

아마도, PDA를 위한 대기오염도 실시간 공개 시스템으로의 자료 공유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나 봅니다.
좀 더 지켜보고 나서, 그래도 자료 공유가 제대로 안 된다면 정보의 소스를 바꾸거나 해서 새로 추가된 지역의 정보도 제공하도록 고쳐봐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2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맥을 구매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측정소 위치 추가요청건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추가요청드립니다.

개발해주신 프로그램으로 도움 많이 보고있습니다.

1

바깥 공기 위젯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나 오류 보고는 이곳에 해주시기 바랍니다.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