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2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는 것이 외장 하드를 추출할 수 없다는 얘기인가요?

외장 하드 강제 추출은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diskutil unmount force /Volumes/다스크이름

디스크이름 대신에 실제 하드 디스크 이름을 써줍니다.

혹 그래도 안 된다면, 어떤 프로그램이 외장 디스크를 사용하는지 아래 명령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do lsof | grep Volumes

외장 하드를 읽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 후에 다시 추출하시면 되겠지요.

종종 Spotlight이 외장 하드 인덱싱 작업 중일 때에도 외장 하드를 추출할 수 없을 수 있는데, 그러면 위 명령으로 mds란 이름의 프로세스가 잡힐 겁니다. 이땐 아래 명령으로 잠시 Spotlight 인덱싱 작업을 꺼놓을 수 있습니다.

sudo mdutil -a -i off

추출 후에 다시 Spotlight을 켜놓습니다.

sudo mdutil -a -i on

참고로, 터미널 사용이 불편하시다면, What's Keeping Me? 라는 프로그램이 쓰기 편하실 겁니다. 휴지통을 비울 수 없거나 외장 하드를 추출할 수 없을 때 어떤 프로그램이 특정 파일을 사용해서 그러는지 검색/확인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수 있답니다.

1

외장하드에 연결되어 있는 파일 중 하나가 계속 사용중이기 때문에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고 뜨는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