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아시다시피, iPod에 저장해 놓은 음악을 뽑아내는, 어쩌면 기본적인 기능을, Apple에서는 의도적으로 아주 어렵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iPod에서 음악을 추출하는 기능을 채워주는 많은 무료 iPod 도구들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도구들 중에, 최근에 인기를 얻게 된 것이 iPodDownload라는 이름의 iTunes plugin이 있었습니다만, Apple의 요구로 그만 배포가 중지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plugin은 소리소문 없이 이미 널리 퍼진 상태였고,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간단한 조작과 편리한 기능으로 여전한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하지만, iTunes가 4.7로 갱신되면서, iPodDownload는 그 기능이 막혀버렸고, 이로 인해 최신 iTunes 버전으로의 갱신을 주저하거나, 불만을 갖는 사용자들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현 상태에 안주하지 않고 문제를 바로잡으려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드디어 그들이 밝혀낸 해결책을 이 곳에 공개하게 됩니다.
여기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Apple이 iPod Download의 기능을 막기위해 iTunes의 소스 코드에 추가했던 부분은 (너무나 서두른 결과였는지) 무척이나 간단한 것이었습니다. iTunes 4.7은 정확히 "iPod Download"라는 이름의 단어를 찾아서 해당 plugin의 기능을 막아놓게 됩니다. 그렇다면, iTunes에 기억되어 있는 이 단어를 다른 것으로 바꾸어 주기만 하면, 역으로 막아놓은 것을 뚫을 수도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래서, 공개된 해결책으로 iTunes 4.7 소스 코드에 있는 "iPod Download" ASCII 문자를 다른 것으로 바꾸어 주는 방법이 위의 싸이트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iTunes를 수정한다는 것이 약간은 꺼림칙하고, 또한 앞으로 있을 갱신 때마다, 소스 코드를 또 다시 수정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Apple이 다른 방법으로 iPod Download Plugin의 기능을 막지 않을 것이라는 가정하에) 그렇다면, 차라리 iTunes를 수정할 것이 아니라, 이 iPod Download Plugin을 비슷한 요령으로 수정해 주는 것이 더 안전하고 간편할 것입니다.

다음은 iPod Download Plugin을 수정해서 iTunes를 속이고, 원래의 기능이 잘 작동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1. 우선, Hex 편집기인 HexEdit를 내려받습니다
2. /Library/iTunes/iTunes Plug-ins/ 폴더에 설치되어 있는 iPod Download Plugin을 HexEdit에서 엽니다.
3. HexEdit의 "Find" 메뉴에 있는 "Find & Replace..."(Command+F)를 선택하고, 입력 창에 "iPod Download"를 입력합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hexedit_find_window.jpg

4. 그러면,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ASCII 글자를 찾아서 보여주게 됩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hexedit_found.jpg

5. 찾아진 "iPod Download" 글자를 다른 글자로 바꿉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바뀐 글자의 수는 원래의 것과 똑 같아야 합니다. 아래의 보기는 간단하게 iPod의 "o"를 "a"로 바꾸어 준 것입니다. (주의: 이 곳에서 수정한 단어는 그대로 iTunes의 창에 표시되는 iPod Download Plugin의 이름이 됩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hexedit_editing.jpg

6. 이제, 수정한 것을 저장하고, iTunes를 다시 실행시키면 iPod Downloa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iPod Download Plugin을 수정하고 난 후에 생기는 원래의 "iPod Download Plugin~"라는 이름의 파일은 지우셔도 됩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itunes_window.jpg

여기를 누르시면 수정된 iPod Download Plugin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아래는, iPod Download 이외에, iTunes에게 (혹은 독립적으로) iPod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파일을 뽑아주는 기능을 추가하는, 몇 가지의 무료 도구들입니다.

- Mac 용
[ul][uli]Senuti[/uli][uli]iPod tracks -> Desktop[/uli][uli]iPod2Mac[/uli]iPod Extractor[uli]iLinkPod[/uli][uli]iPod->Folder[/uli][/ul]
- Windows 용
[ul][uli]ephPod[/uli][uli]SharePod[/uli][/ul]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