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iPhoto는 사진에 "친구들"이란 단어를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과 함께 지정할 수 있는 것처럼, 키워드(Keyword)를 추가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키워드를 가지고 원하는 사진들을 찾거나, 혹은 키워드에 기초한 똑똑한 사진첩(스마트 앨범 - 개인적으로 iPhoto의 한글판 번역은 정말로 마음에 안듭니다. sad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은, Cocoa 어플리케이션들이 거이 다 그렇듯이, 어플리케이션의 Resources 폴더에 들어있는 한글 시스템을 위한 ko.lproj 폴더 속 Localizable.strings 파일을 글자 편집기로 열어서, 알맞게 올바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사진들 중에서, 예를 들어 "집 앞의 수선화"라는 이름의 사진 한 장을 찾고자 할 경우는 어떨까요? 놀랍게도, iPhoto 4에는 아직 이런 기본적인 찾기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똑똑한 사진첩을 잘만 활용한다면, 기본적인 찾기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파일 메뉴에서 "새로운 스마트 앨범...(Command+Option+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iPhoto는 똑똑한 사진첩을 만들기 위한 종이장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텍스트(Any Text)와 다음을 포함(contains) 항목을 선택해 주고, 필요하다면 몇 가지의 조건들을 더 추가해 줍니다. 마지막에 "승인" 단추를 눌러서 저장해 놓으면, 원할 때마다 불러내서 사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http://www.macdevcenter.com/mac/excerpt/osxph2_1004/graphics/9Smart.jpg

사진을 찾고자 할 때는, 저장해 놓았던 똑똑한 사진첩을 선택하고, Control 키와 함께 눌러서 "스마트 앨범 편집"을 선택해 줍니다. 필요하면,  찾기 조건을 수정한 후, 예를 들어, "집 앞의 수선화"라는 이름의 사진을 찾는다면, "텍스트" 입력 칸에 사진의 이름을 입력하고 "승인" 단추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텍스트(Any Text)"는 사진 이름, 롤(Roll), 날짜, 설명, 그리고 키워드 정보 모두에서 찾아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했던 키워드 항목은 찾는 것을 더 세분화 해서, 해당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 사진들 안에서만 찾게 됩니다.

따옴 - MacDevCenter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