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혹시 모르신다면, 프로그램이 서운해 할 겁니다. 왜냐하면, Mac OS X를 깔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도구이니까요.

/Applications/Utilities/ 폴더 안을 살펴보면, 다양한 도구들이 많지만 무심코 그냥 흘려버리게 되는데, 가만히 하나씩 살펴보면 쓸모있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놈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DigitalColor Meter입니다.

DigitalColor Meter는 이름 그대로 화면에 보이는 색깔의 RGB, CIE 혹은 Tristimulus 변환 값을 표시해 줍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DigitalColor_Meter.png

비슷한 기능들을 가진 도구들이 이미 다양하게 많이 배포되어 있지만, DigitalColor Meter만의 간편한 기능으로는, 그냥 마우스를 화면에 보이는 원하는 색깔 위에 올려놓으면 실시간으로 변환 값을 보여주게 되는데, 이 값은 Shift+Apple+C 키를 눌러서 글자 형태로 바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HTML 작업시에는, 색깔 변환 값을 RGB As Hex Value, 8-bit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