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

X-Ray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웹 페이지에 쓰인 여러 꼬리표들(tags)을, 소스 코드를 일일이 열어서 확인할 필요 없이, Firefox의 Tools 메뉴 혹은 마우스의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마치 웹 문서를 투시해서 보여주는 것처럼 웹 페이지의 여러 요소들에 사용된 꼬리표들을 표시해 주는 Firefox 확장파일입니다. 이것은 다른 Firefox 확장자인 Web Devloper Extention과 함께하면 웹 문서의 구조를 살펴볼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현재 최신 버전인 0.5에서 지원하는 꼬리표들입니다: h1, h2, h3, h4, h5, h6, p, ol, ul, li, dt, dd, font, div, span, blockquote, pre, a, b, i, strong, em

아래는 X-Ray로 웹 문서를 투시해서 본 모습
http://appletree.or.kr/forum/files/xray_extension_full.jpg
:arrow: 참고: 현재 X-Ray 0.5 버전은 갱신된 Firefox 1.5.0.1 버전에는 설치가 안됩니다만, X-Ray 확장파일이 갱신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설치하려면 다음과 같은 약간의 수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먼저 확장파일을 내려받고, 이름에 .xpi 확장자가 붙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install.rdf라는 이름으로 된 파일을 글자 편집기로 엽니다.
그리고, <em:maxVersion>*</em:maxVersion>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서, (여기서 * 표시는 버전 번호), * 부분의 버전 번호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Firefox의 버전 번호를 대신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해서, 전에 압축을 풀었던 chrome 폴더, install.js, install.rdf 파일들을 다시 하나의 zip 파일로 압축을 한 후에, 확장자를 .zip에서 .xpi로 바꾸어주면 이 확장파일을 가지고 Firefox에서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여기에 설명된 방식은 다른 Firefox 확장파일들에도 비슷하게 적용될 수도 있으나, 설치한 확장파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Firefox 자체의 오류를 일으킬 수도 있답니다.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