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79

올 초에 한국환경공단의 홈페이지 개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구조가 바뀌는 바람에 대기오염도 정보를 제대로 가져오지 못하고, 말씀하신 것처럼 그냥 강제 종료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진작에 고쳐서 배포하려 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우선순위에서 계속 밀리면서 갱신이 늦어지고 있네요.

많이 늦어졌지만, 그동안 준비해 두었던 기능 개선과 함께 적어도 다음 달 안에는 새로운 버전을 내놓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178

안녕하세요 언제나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아이폰 4S에서만 그런지 아니면 다른 기종에서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미세먼지 예보에만 들어가면 강제 종료 되어버립니다.

그 이후 바깥 날씨 앱을 실행하면 살짝 실행되는듯 하다가 그냥 종료되어버리네요.

지우고 다시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이건 좀 심각한 버그 같습니다.

조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77

현재 바깥 날씨 위젯은 동시에 여러 개를 띄워서 사용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대신 위젯 화면에 보이는 지역 이름을 선택해서 최대 3곳의 날씨를 설정/확인하실 수 있어요.
약간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지역 이름을 돌려가며 선택해서 날씨를 확인하실 수밖에 없네요.

176

바깥날씨 위젯 잘 사용중 입니다. ^^

위젯에 약간의 에러가 있는 것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저만 그런지 아직은 모르겠는데...

위젯을 여러개 띄워서 여러 지역의 날씨를 동시에 볼 수 있게 해두었는데...

재부팅 하게 되면 어느샌가 마지막에 셋팅한 지역으로 모두 변경되어 버리네요.

제 버전은 OSX 10.9.5 입니다.

175

그동안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새로 올려주신 버전을 설치하니 이전처럼 제대로 작동합니다.

메인 화면과 설정 화면으로 전환 중에 창이 원래 위치의 하단으로 붙어서
1/4 정도 크기로 작아졌다가 원래 크기로 바뀌는 현상이 있는데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늘 감사 드립니다.

174

제가 확인한 바로는 해당 메시지가 나올 문제 거리가 없어 보여서 원인을 파악할 수가 없군요.

혹시 위젯을 선택한 후에 Command+R 키를 눌러서 다시 실행시켜도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그래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정하신 지역 이름이라도 알려주시면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알려주신 메시지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 원인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S X 시스템이 한국어 언어 파일을 인식하지 못해서 생긴 문제 같네요.

새로 고친 버전을 올려놓았으니, 다시 확인해보세요.
더불어, 문제를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전 한국어 번역 파일이 들어있던 폴더의 이름을 ko.lpoj에서 더 명확한 Korean.lproj로 바꾸었는데, 이놈이 최신 OS X 시스템에선 인식을 못하나 봅니다. 제 시스템에선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던 원인도 예전부터 OS X가 갱신될 때마다 그냥 업그레이드 형식으로 판올림을 하는 바람에 별문제가 없었네요.

173

새로 나온 버전으로 바꾸고 난 뒤 오류가 발생하고 설정 화면에서는 콤보 박스를 클릭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온도나 일출/일몰 시간, 시간별 온도/강우 확률 등이 나오기는 하는데 제가 선택한 지역인지는 모르겠네요.

10.9.2이고 스크린샷은 만들었는데 첨부하기가 어렵네요.
FailedReferenceError: Can't find variable: localizedDayOfWeekNames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172

위치를 설정하신 곳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인지요?
제가 확인한 바로는 같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 추측으론 아마 날씨 정보를 가져오는 주기가 서로 달라서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앱은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하려고 현재 날씨 정보의 경우, 만약 과거에 해당 날씨 정보를 가져온 시간이 5분 미만이라면 전에 가져왔던 정보를 그대로 보여줍니다만, 위젯은 데이터 사용량 걱정이 덜 해서 대시보드를 열 때마다 새로운 정보를 가져와서 표시해 준답니다.

반면, 장기 예보 표시 주기는 아이폰은 30분 기준을 따르지만, 위젯은 훨씬 더 긴 확인 주기를 가지고 있고요.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아이폰 앱을 켠 상태에서 아이폰을 흔드시면 모든 날씨 정보를 갱신 주기와 상관없이 새로 다시 가져와서 보여주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지요.

항상 좋은 의견 보내주셔서 고맙다는 말씀과 함께, 또 불편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다시 건의해 주세요.

참고로,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아이폰 앱은 iOS 7 대비 갱신을 이번 달 안으로 마칠 예정이랍니다.

17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바깥날씨를 잘 사용하고 있고,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글을 쓰는 지금 현재 iPhone에서 나오는 정보와 Mac OS X의 widget에서 나오는 정보가 다릅니다. 혹시 어떤 오류가 있는지요? 참고로 제가 정해 놓은 곳은 인천 송도입니다.

170

감사합니다. 새로 올려주신거 받고 나니 제대로 설치가 되네요 ^ ^ smile

169

이상하군요. 혹시 내려받은 위젯의 압축 파일을 푸는 과정에서 위젯 파일이 손상되어버린 것이 아닌지 의심되네요. hmm

The Unarchiver와 같은 제3의 압축 해제 앱을 써서 압축을 풀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내용 추가: 혹시나 생길지 모를 나중의 문제를 방지하려고 기본 압축 방식(zip)을 써서 위젯 파일을 다시 올려놓았습니다.

168

안녕하세요. 바깥날씨를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며칠 전 매버릭스를 앱스토어에서 받아 포맷 후 클린설치를 하였는데

유효한 widget이 아니기 때문에 'Weather_Outside.sdgt'을(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검색하다보니 기존 사용하던 위젯이 남아있을 경우 발생한다고 하는것을 본 적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 포맷까지 다 하고 클린설치인데도 오류가 발생하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167

miname 씀:

네, 불쾌지수 표시를 Emoji 글꼴을 사용한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찡그린 얼굴로 표현되지요. 그런데 Mac OS X 10.7 버전 이후에서만 이 Emoji 글꼴을 지원한다는 점을 잊고 있었네요.

다음 버전에선 이전 시스템에서도 제대로 표시되도록 고쳐놓겠습니다.
오류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버그 리포트 하루만에 깔끔하게 수정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166

네, 불쾌지수 표시를 Emoji 글꼴을 사용한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찡그린 얼굴로 표현되지요. 그런데 Mac OS X 10.7 버전 이후에서만 이 Emoji 글꼴을 지원한다는 점을 잊고 있었네요.

다음 버전에선 이전 시스템에서도 제대로 표시되도록 고쳐놓겠습니다.
오류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165

miname 씀:

뒤쪽 설정 판에 보이는 온도 단위 옵션에 보이는 글자가 깨진다는 말씀이신가요?
시스템 서체 문제로 깨져 보일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만, 제가 확인할 방법이 마땅치 않군요. -.-

아니요 앞쪽 온도값 오른쪽, 즉 온도와 풍향계 사이에 위치한 아이콘이 안보인다는 의미였습니다. 혹시 그 아이콘이 불쾌지수 표시인가요?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