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내용이 있는 곳으로 건너뜀

사과나무 이야기 마당

Mac 사용자 정보 교류 마당 - AppleTree forums for Korean Mac users

로그인하지 않으셨습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해 주세요.

이곳은 Mac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들르시는 나그네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고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새 댓글 작성

새 댓글 작성

새 댓글을 작성합니다.

사용 가능: BBCode 이미지 그림 문자

양식을 전송하기 전에 (필수)라고 표시된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손님인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


필수 정보
글 설정 선택사항

글타래 내용 (최신 글 먼저)

12

Attachment Mod에서는 특정 형태의 파일을 저장하지 말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도 제한할 수 있고요.
위와 관련된 설정은 관리자 화면에 있는 Attachment Mod의 "Alter Settings"에서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여기에 해당되는 파일이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11

미남이님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한글화 어태치모드까지 만들었습니다.ㅎㅎㅎ
감사^^

파일이 올라가는게 있고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을 해주어야 할까요?

10

거기에 올려놓은 파일은  utf-8으로 인코딩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문서 자체의 인코딩을 사용하시려는 euc-kr로 바꾸셔야 겠네요. 아마 웬만한 텍스트 편집기에서도 인코딩을 바꾸실 수 있을 겁니다.
잘 설치하셨으면 좋겠네요.

9

감사합니다. 되네요 근데.. 또 문제가...

위에 올려주신 한글화 attach.php 파일을 사용하였는데도 영어로 바꾸지 않으면 포스트가 보이지 않아요

써지지도 않고;;;

전 euckr 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것인가요

귀찮게해서 미안합니다 ;;; ㅎㅎ

8

이렇게 바꿔주면 될텐데요.

$punbb_versions  = array('1.2', '1.2.1', '1.2.3', '1.2.4', '1.2.5', '1.2.11', '1.2.15');

7

install_mod.php를 실행할때 위에서 알려주신대로 코드를 바꿔도 여전히 1.2.15버전에서는 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따로 1.2.x 말고 1.2.xx 가 되게 할 수 없을까요?

6

원래 Attachment mod를 설치하면 테이블이 자동 생성되게 되는데, 설치조차 재대로 되지 않은 모양이군요.
다른 포럼의 것을 그대로 올리셨다는 말씀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PunBB의 구조가 원래의 형태에서 많이 변형되었다면 다른 mod 설치시 문제가 발생할 확율이 크겠죠.

실험 삼아 기본 PunBB에 다시 설치해 보세요. 여기에다 원하시는 여러 다른 mod들을 설치하시고 난 후, 이렇게 해서 처음 의도하신 대로 기본적인 기능들이 제대로 마무리되면, 그 위에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다시 수정해 주시는 편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5

관리자 모드에서 포럼관리를 할때 플러그인에서 이미 깔리지가 않았습니다. ㅠㅠ

테이블은 커녕 시도도 하지 못했습니다.

delete, edit, post ...  등을 전에 다른 포럼을 만들때 썼던 것을 그대로 올렸습니다. 이게 문제가 될까요?;;;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까요?:cry:

4

DB에 attach_2_files 이름의 테이블이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DB에서 첨부 파일의 정보를 못 가져와서 생기는 오류 같습니다. 그리고, 첨부 파일이 저장되도록 지정되어 있는 서버의 해당 디렉토리 안에 실제로 첨부 파일이 생성되는지도 확인해 보시구요.

3

안녕하십니까?
attachmod를 순서대로 했다고 생각했는데
punbb :
Unable to count number of attachment files.

이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좀 도와주세요

2

현재 Attachment Mod 2.0.1 버전은 PunBB 1.2.11 버전에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PunBB 1.2.5 후의 버전에 설치하시려면, Attachment Mod의 install_mod.php 파일을 약간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수정은 install_mod.php 파일을 열어서 15 번째 줄에 있는 다음과 같은 구문을 찿습니다.

$punbb_versions    = array('1.2', '1.2.1', '1.2.3', '1.2.4', '1.2.5');

여기에, 설치하려는 PunBB의 버전을 다음과 같이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punbb_versions    = array('1.2', '1.2.1', '1.2.3', '1.2.4', '1.2.5', '1.2.11');

이렇게 해서 수정한 파일을 가지고 Attachment Mod에 포함된 설치 안내서(readme.txt)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추가 설치 참고 안내문도 Mod 개발자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안내서에도 나와 있지만, Attatchment Mod를 설치하려면, PunBB의 delete.php, edit.php, moderate.php, post.php, viewtopic.php 파일들도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수정해야 할 내용들이 많지만 차근히 따라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물론, 설치 과정 중엔 데이타베이스도 수정을 가하기 때문에 설치전 DB 백업은 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글 언어 파일을 사용시, lang/Korean/ 디렉토리 밑에 추가해야 할 한글로 번역된 attach.php 파일은 이 곳에서 쓰이는 파일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환절기, 유행성 눈병도 그 유세가 만만치 않군요. :crazy:

1

안녕하세요..
phpbb를 쓰다가 웹 표준을 더 잘 준수하는 punvv로 옮기려고 검색하던 중 사이트를 발견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punbb.org등의 사이트를 참고해서 한글 언어팩 밑 punbb는 잘 설치했는데.. 파일 첨부 모드인 attachment모드 때문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 모드의 경우 1.2.6 version밖에 지원을 안해주는 것 같은데.. punbb의 최신 버젼인 1.2.11 version에서는 어떤 부분을 수정해줘야 작동을 하는지요..
그리고, attachment mod의 install법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영어가 짧은 저로서는 ~__)
어떻게 만지작거리다가 버젼에서 지원을 안해준다는 메시지를 보긴 했는데.. 확실한 install법을 모르겠네요. (분명, phpbb처럼 수정할께 많고 그렇지는 않은듯 한데..~~)
환절기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그럼..~~



Mac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