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바깥날씨를 잘 사용하고 있고,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글을 쓰는 지금 현재 iPhone에서 나오는 정보와 Mac OS X의 widget에서 나오는 정보가 다릅니다. 혹시 어떤 오류가 있는지요? 참고로 제가 정해 놓은 곳은 인천 송도입니다.

2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miname 씀:

문의하셔서 체감 온도 산출 공식을 다시 자세히 살펴보니 현재 사용되는 공식에 약간의 오류가 있었네요.
문의해주신 덕분에 심각한 오류를 또 하나 잡았네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체감 온도 표시는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현재 온도와 차이가 날 때만 표시가 되는데, 기상청 페이지에도 공지되어 있듯이 기온 10℃ 이하, 풍속 1.3m/s 이상일 때에만 체감온도가 산출됩니다.
이점 알아주시고, 다시 한번 건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말씀하신 케이웨더의 체감온도를 확인해보니 오히려 현재 온도보다 더 높게 표시되는 등 여기에도 산출 공식의 오류가 의심되네요.

빠른 수정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상청에서 체감온도를 특정 상황에서만 산출하는군요. 겨울에도 의미가 있겠지만, 더운 여름에도 습도 때문에 실제로 느끼는 온도는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일년 내내 체감온도가 나오면 참 좋을텐데요.. 아쉽네요. sad

3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바깥날씨 앱과 위짓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 드립니다.
전에 체감온도에 대해 문의 드린 적이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경우에만 표시된다고 하셨구요. 다른 앱 (Kweather, Accuweather, The weather channel)은 바람과 상관 없이 체감온도가 나오는데요, 혹시 이런 정보가 나오게 해주실 수는 없는지요. 제가 바깥날씨를 선호하는 이유는 동네별로 날씨가 나오고, 공기 질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체감온도이어서 다른 앱을 보게 됩니다. KWeather는 체감 온도 외에는 보지 않게 되구요. 미국에 있을 때는 AccuWeather, TWC를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miname 씀:

천 단위가 넘어가는 것을 보니 몇몇 지역에서 해면 기압이 습도로 잘못 표시되나 보네요.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체감 온도는 바람이 세게 불어서 현재 기온과 차이나 날 때만 온도 옆에 작게 표시가 된답니다. 그래서 평상시 체감 온도가 현재 온도와 같을 때는 그냥 가려져 있답니다.

바깥날씨 위짓의 습도 문제를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이폰 앱에서는 여전히 동일한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체감 온도가 옆에 나오는 것을 모르고 있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에 습도가 높은 경우에도 적용이 되는 것인지 궁금하구요.

5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 남동구 습도가 계속 1020.5% 라고 1000 단위로 나옵니다.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체감 온도를 표시해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