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11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OS X의 터미널에서 쓰일 유용한 명령들을 모아봤습니다.

특정 폴더 속의 파일 전체를 다른 곳으로 복사하기

ditto -V /old/work/ /new/work/

위 명령은 work 폴더 속에 들어있는 모든 파일을 포함해서 폴더 전체를 새로 지정한 위치로 복사해줍니다. 여기서 -V 옵션을 주면 매번 파일을 복사할 때마다 진행 상황을 터미널 창에 표시해 줍니다.

Mac CPU 스트레스 검사
다음의 간단한 명령을 내리면 즉각적으로 CPU에게 100%의 활용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yes

CPU 활용 수치가 올라갈 때마다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키는 현상을 보인다면 애플 기술자가 위의 명령으로 이런 이상 증상을 확인하곤 한다는군요. 명령을 중지시키려면 Ctrl-C 키를 누르면 됩니다.

중복된 "Open With..." 항목 없애기
자주 발생하는 문제로 "Open With..." 메뉴에 보이는 중복되는 앱들의 목록을 없애주는 명령입니다.

/System/Library/Frameworks/CoreServices.framework/Frameworks/LaunchServices.framework/Support/lsregister -kill -r -domain local -domain system -domain user

명령 실행 후 재시동이 권장됩니다.

Quick Look에서 글자를 선택할 수 있게 하기

defaults write com.apple.finder QLEnableTextSelection -bool TRUE
killall Finder

맥이 잠자기에 드는 것을 방지
아래의 간단한 명령으로 맥이 잠자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caffeinate

Ctrl-C 키를 눌러서 잠자기 방지 명령을 중지시킬 수 있고, 아래처럼 초 단위의 잠자기 방지 타이머를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예는 10분)

caffeinate -u -t 600

32

(1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다음은 위에 설명된 단축키를 써서 화면에 보이는 창을 포착했을 때 자동으로 창 뒤에 그림자를 드리우게 되는데, 이 그림자를 없애주는 명령입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disable-shadow -bool TRUE

그러고 나서, 다음의 명령을 입력하면 바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killall SystemUIServer

33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위젯을 선택하고 Command + R 키를 눌러보세요.

34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말씀하신 기온과 습도의 상관관계는 불쾌지수로 나타낼 수 있는데, 이 불쾌지수의 표시 기능은 차기 버전에서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35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문의하셔서 체감 온도 산출 공식을 다시 자세히 살펴보니 현재 사용되는 공식에 약간의 오류가 있었네요.
문의해주신 덕분에 심각한 오류를 또 하나 잡았네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체감 온도 표시는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현재 온도와 차이가 날 때만 표시가 되는데, 기상청 페이지에도 공지되어 있듯이 기온 10℃ 이하, 풍속 1.3m/s 이상일 때에만 체감온도가 산출됩니다.
이점 알아주시고, 다시 한번 건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말씀하신 케이웨더의 체감온도를 확인해보니 오히려 현재 온도보다 더 높게 표시되는 등 여기에도 산출 공식의 오류가 의심되네요.

36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위젯에 지역 설정의 개수를 더 늘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위젯을 여러 개체로 띄워서 사용하는 것은 앞서 얘기된 바와 같이 위젯을 갱신할 때마다 설정이 초기화되는 부작용 때문에 적용하기 곤란한 상황입니다.

지역 설정의 개수를 하나만 더 늘려서 총 세 군데면 괜찮으시겠습니까?

37

(19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지금 확인해보니 정상 작동하는데 아직도 레이더 영상이 제대로 표시가 안 되나요?
아마 그 시각에 기상청 서버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38

(2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How to Set Up an SMB Server in OS X and Windows 8

39

(6개의 댓글, iPhone 그리고 iPad 글에 작성됨)

위치 서비스를 켜도 현재 위치를 잘 잡지 못하던가요?

위치 서비스를 껐을 때 현재 위치의 날씨 정보를 가져올 수 없다는 표시 안내 문구 집어넣는 것을 간과했네요.
다음 버전 갱신 때 제대로 된 안내 문구를 집어넣겠습니다.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imgmkr님. 아이디가 낯이 익네요. smile

40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두 군데의 지역 날씨를 확인하려고 할 때 동시에 두 개의 위젯을 따로 띄울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에 있는 글을 참고하세요.

물론, 다른 곳의 지역 날씨를 확인하려면 지역 이름을 번갈아가며 선택해야 하지만, 번거로워도 위젯 구조상 어쩔 수가 없네요.

41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아이폰 앱에서의 오류는 다음번 갱신 때 고쳐질 예정입니다.
습도는 아마 불쾌지수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체감 온도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42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천 단위가 넘어가는 것을 보니 몇몇 지역에서 해면 기압이 습도로 잘못 표시되나 보네요.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체감 온도는 바람이 세게 불어서 현재 기온과 차이나 날 때만 온도 옆에 작게 표시가 된답니다. 그래서 평상시 체감 온도가 현재 온도와 같을 때는 그냥 가려져 있답니다.

43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haze를 직역하면 엷은 안개란 뜻입니다.
영어권 프로그램의 공개 아이콘을 그대로 가져와서 쓰다 보니 처음 그 아이콘을 보면 무슨 날씨 상황을 나타내는지 모르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네요.
해당 안개 아이콘 외에 다른 날씨 상황을 나타내는 아이콘은 그냥 그림만으로도 날씨 상황을 짐작하기 쉬우실 겁니다.

44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위젯을 각각 두 개 띄울 필요 없이 하나의 위젯에서 지역을 두 군데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에 보이는 지역 이름을 클릭하시면 번갈아 두 군데 지역의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걸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 많으시네요.

45

(10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JSON Formatter - JSON 데이터를 읽기 편하게 표시해 주는 익스텐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