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타래: fiwt - Safari에 “입력하면서 찾는 기능"을 추가

fiwt(find while typing)는 Safari에 "입력과 동시에 찾는(find-as-you-type) 기능"을 추가해 주는 작지만 아주 편리한 도구입니다. 보통 "type-ahead find"로도 불리우는 이 기능은, Safari의 찾기(Command+F) 단축키를 누른 후, 찾기 대화상자를 불러내서 찾는 것과는 달리, 현재 보여지는 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단어를 바로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맨 위에서부터 찾기 시작해서 현재까지 입력되어진 것과 같은 단어를 선택해서 보여줍니다. 뒤로 누은 슬래쉬("\") 키를 누르면 다음 단어를 다시 찾아주고, 만약 찾은 글자가 하이퍼링크라면, 리턴 키를 눌러서 연결된 곳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찾기를 취소하려면 ESC 키를 누릅니다.)

설치는, SIMBL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fiwt.bundle을 /Library/Application Support/SIMBL/Plugins 폴더에 넣어주고 Safari를 다시 켜면 됩니다.

혹, fiwt에 미리 지정되어 있는 단축키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iwt.bundle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패키지 내용 보기" 메뉴를 선택해서 Contents/Resources/English.lproj/Localizable.strings를 글자 편집기로 엽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코드 중, 단축키의 값을 원하시는 것으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startSearchString = "";
startSearchStringMods = "0";

repeatSearchString = "\\";
repeatSearchStringMods = "0";

[ul][uli]startSearchString: 찾기를 시작하기 전에 눌러야 하는 글자 키 (기본은 없음)[/uli][uli]repeatSearchString: 다시 찾게 하는 글자 키 (기본은 "\")[/uli][uli]...Mods: 지정된 단축키와 함께 눌러야 하는 키 (0=없음, 4=ctrl, 8=opt, 12=ctrl+opt)[/uli][/ul]
이 파일을 편집 후에는, Safari를 종료하고 다시 열면 새로 지정된 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역시나 한글로 된 단어를 찾을 수는 없네요. hmm

+ = 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