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타래: iCal의 월, 주, 일 단위 창 크기를 똑같게 맞추는 방법

iCal에서는 일정을 일, 주, 그리고 월 단위로 볼 수가 있고, 또한 각각의 창 크기도 사용했던 상태 그대로 기억이 됩니다. 그런데, 보기 방식을 전환할 때마다 창의 크기가 바뀌는 것이 약간 눈에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세 가지 보기 방식의 창 크기를 똑같이 맞추어 주기 위해서는 일일이 보기 방식을 번갈아 비교하면서 창의 크기를 엇비슷하게 조절해 줄 수도 있습니다만, 더 간편한 방법으로 iCal의 설정 파일을 수정해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1. 우선, 세 가지의 창들과 같은 크기로 쓰이게 될 일 단위의 창을 원하는 크기로 조절한 후, iCal을 종료합니다.
2. Home/Library/Preferences/ 폴더에 있는 com.apple.iCal.plist라는 이름의 파일을 글자 편집기로 엽니다. 그러면, <dict> 꼬리표 안에 다음과 같은 코드가 보일 겁니다:

<key>1-day view window rect</key>
<string>{{0, 22}, {773, 715}}</string>

이 곳의 <string> 사이에 있는 값은 창의 크기와 위치를 나타내며, 개인마다 설정되어 있는 값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3. <string>과 </string> 꼬리표 사이에 있는 값을 베껴둡니다.
4. 약간 더 밑에 있는 <key>7-day view window rect</key>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서, 바로 밑의 <string> 꼬리표 사이에 있는 것을 아까 베껴둔 것으로 붙여서 대체합니다. 이렇게 해서, 주 단위 창의 크기를 일 단위 창의 것과 같게 합니다.
5. 다시, <key>monthly view window rect</key> 부분을 찾아서, 아까처럼 밑에 있는 <string> 꼬리표 사이에 있는 것을 일 단위 창의 것으로 대체합니다.
6. 이제, 수정한 것을 저장하고, 다시 iCal을 열면, 세 가지 창의 크기가 똑같아 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옴 - MacDevCenter

+ = 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