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타래: 계산기의 숨어있는 방식 불러오기

개인적으로, 이 글을 읽기 전까지는 Mac OS X의 계산기에 예전 Mac OS 시절 자주 애용하던 간단한 도식 그려주는 기능이 숨어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숨어 있는 방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ac OS X에 설치되어 있는 계산기는 두 가지의 방식("기본"과 "고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Finder에서 약간의 수정 작업으로, 하나도 아닌 무려 세 가지의 새로운 방식을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이 세 가지의 방식은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Graphing과, 다음에 Expression Sheet, 그리고 프로그램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Hexadecimal이 있습니다.

http://www.macdevcenter.com/mac/excerpt/osxph2_1004/graphics/11graph.jpg

새로운 방식을 추가하는 방법은:
1. 우선, 계산기를 종료하고, 계산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패키지 내용 보기"로 Calculator/Contents/Resources 폴더를 엽니다.
2. Resources 폴더 속에 있는 ExpressionSheet.calcview, Graphing-2D.calcview, 그리고 Hexadecimal.calcview 폴더를 위의 Contents 폴더에 있는 Plugins 폴더로 옮깁니다.
3. (선택 사항) Calculator/Contents/Resources 폴더에 있는 Calculator.icns 파일을, 글의 맨 앞에 보이는 것과 같은, 새로 얻게된 방식들과 더 잘 어울리는 새로운 Calculator.icns 파일로 덮어 씌웁니다.
4. 계산기를 다시 열면 "보기" 메뉴에서 새로 생긴 세 가지의 방식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 초에 발표되는 Tiger에 포함될 계산기는 더욱 정교해지고 더 큰 화면의 모습으로 등장하리라 짐작해 봅니다. (아참, 더 커진 단추들도 기대해 봐야 겠군요. smile

+ = 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