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타래: Safari에 광고 차단막 치기

웹 항해중 앞의 시야를 완전히 가리면서 진로를 가로막는 flash 광고들로 짜증이 날 때가 종종 생깁니다. (여기에는 주로 한국 웹싸이트들이 한 건 하죠. sad )

이럴 경우, 광고 차단막인 SafariBlock을 처서 한 번만 걸러주면 다음부터는 순조로운 항해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설치는 사용자나 혹은 시스템의 Library 폴더를 열고 그 안의 InputManagers 폴더 속으로 SafariBlock 폴더 전체를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Safari를 재실행하면 그 때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법으로는, 마우스를 그림 광고나 혹은 frame 위에 올려 놓고 마우스의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생기는 SafariBlock Image/Frame 메뉴를 선택해서 해당 광고를 차단막에 등록시킬 수가 있게 됩니다. 더불어, Flash 동영상까지 차단시키려면, Safari 메뉴에 있는 "Right-click Flash" 메뉴를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보다 효과적인 차단을 위한 한 가지 요령으로, 차단막 설정 시 차단되는 도메인 주소의 바로 하위 디렉토리를 부분 일치를 나타내는 * 글자를 사용해서 모두 막아주면 편합니다. (예: http://광고 도메인 주소/*)

SafariBlock 기능을 잠시 꺼놓거나, 혹은 차단막들의 설정들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Safari의 환경설정을 여시면 보이는 SafariBlock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참고로, 차단막 설정 사항들은 ~/Library/Preferences/SafariBlockFilters.plist에 저장이 됩니다.

+ = 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