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네, 아마도 설정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지역 설정을 하셔야 할 겁니다. 얼마 전 기상청의 몇몇 지역 코드가 바뀌는 바람에 이에 대한 조치로 전 버전부터 바뀐 코드가 반영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지역은 고유 코드 번호가 변경되면서 다시 지역 설정을 해줘야만 합니다.

47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위젯을 닫았다 다시 열던가 혹은 위젯을 선택하고 command+R 키를 눌러보세요.

48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응원해 주시는 글 고맙습니다.
그런데 기상청 사이트가 또 개편의 기미가 보이는데, 뭐 하나 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roll

49

(3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무작위로 확인해 본 바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어떤 URL이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0

(1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여태 눈치채지 못했던 버그입니다. hmm
바로 고친 놈을 올려놓았습니다.
보고해주셔서 고마워요.

51

(6개의 댓글, iPhone 그리고 iPad 글에 작성됨)

이곳에 바깥 날씨 아이폰 앱에 관한 문의 및 건의 사항 등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보고해주신 문제점은 고치고,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전해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mile

52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띄워진 위젯을 선택하고 command+R 키를 눌러서 재실행시켜 보세요.

53

(16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보안상의 이유로 정책이 바뀌었나 보군요.
조만간 Chrome Web Store에 익스텐션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당분간은 익스텐션을 내려받고 직접 설치하셔야 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hrome의 윈도우(Window) 메뉴에 있는 익스텐션(Extensions)을 선택하시면 이미 설치된 익스텐션 목록이 보이는데 이곳에다 내려받으신 익스텐션을 끌어다 놓으면 직접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등록이 완료돼서 이젠 원래의 바른 말씨 페이지와 더불어 Chrome Web Store의 바른 말씨 페이지에서도 바로 설치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54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전에 올려두었던 그 multi widget은 옛 버전으로 위젯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시 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그리고 보안 설정은 건드릴 필요 없이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위젯을 콘트롤 클릭하고 열기를 선택하시면 제대로 설치가 될 겁니다.

55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내려받은 새 버전을 더블 클릭하면 대치하겠느냐는 경고문이 뜨는데, 여기서 승인을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서 구 버전은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제 시스템에선 말씀하신 문제를 재현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원인으로 widgets 디렉터리의 권한이 꼬였거나 대시보드 관련 캐쉬/설정 파일이 깨져서 그런 현상이 생길 수도 있겠다는 추측만 할 수 있고 아직은 도움이 될 만한 조처를 해 드릴 수가 없군요.

갱신 때마다 괜한 염려를 드리는 것 같아서 저도 안타깝습니다.
시스템 관리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디스크 권한 복구를 주기적으로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만, 만약에 그래도 같은 문제가 계속된다면 마지막 수단으로 대시보드 캐쉬/설정 파일을 지우고 초기화한 상태에서 다시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6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위젯을 선택하고 Command + R 키를 눌러보세요.

57

(0개의 댓글, iPhone 그리고 iPad 글에 작성됨)

iOS 6 발표한 함께 iOS 6의 여러 새로운 기능들이 소개되었는데, 이게 모든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지는 않고 나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별로 iOS 6의 어떤 기능이 사용 가능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목록이 올라왔네요. iOS 6 Feature Availability

한국에선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군요.

  • Maps: Standard

  • Maps: Satellite

  • Maps: Directions

  • Maps: Turn-by-Turn Navigation

  • Maps: Local search

  • Siri: Sports

  • Siri: Twitter Integration

  • Siri: Facebook Integration

  • Dictation

  • App Store: Apps

  • App Store: Games

아직 iTunes Store는 전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58

(1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혹시 ~/.bashrc, ~/.bash_profile, ~/.profile, /etc/profile, /etc/bash.bashrc 그리고 비슷한 이런 여러 가지 파일의 차이점과 그 사용 용도가 궁금했던 적이 있으셨나요? 아래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군요.

Bash: about .bashrc, .bash_profile, .profile, /etc/profile, etc/bash.bashrc and others

59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사용자'님 안녕하세요.
빗방울이 맺힌 창의 배경 그림은 비가 내리고 있을 때만 보이는 화면입니다.
그래서 비가 내리지 않을 때는 그냥 단순한 배경으로 바뀌어서 보이게 된답니다.
나름 비오는 날 운치 있게 보이려고 그렇게 만들었는데 마음에 안 드셨나 보군요.
사용하시면서 물어보실 게 있으시면 또 건의해 주세요.

60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어떤 문제가 있는지요?
설치 문제라면 위에 있는 답변대로 하면 되고 다른 문제라면 자세히 설명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