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0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터미널을 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OS X 10.8 혹은 10.7

sudo killall -HUP mDNSResponder

Mac OS X 10.6

sudo dscacheutil -flushcache

참고 - OS X: How to reset the DNS cache

62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oskwon 씀:

이번에 마운틴 라이언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위젯도 앱스토어에 등록해야 하나 보네요,,,
설치가 안되는군요,,,

요렇게 해보세요.

63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전 버전의 캐쉬 파일이 남아 영향을 줘서 그럴 겁니다.
위젯을 선택하고 command+R 키를 눌러보세요.

64

(10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놀랍게도 Safari 6에선 RSS feed를 탐지하고 해독하는 기능이 없어져서 많은 사용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능이라 심지어 OS X 10.8로의 이주를 주저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 상황은 아무래도 다른 RSS reader를 알아볼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만, 그나마 웹 페이지의 RSS 탐지 기능은 extensions로 쉽게 대체할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눈에 띄는군요.

Subscribe To Feed Safari Extension은 아직 초기 베타 버전 상태라 웹 페이지에 여러 RSS feeds가 있을 땐 처음에 있는 feed만 탐지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65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아마도 보안상 새로 도입된 Gatekeeper 때문인듯한데, 이것이 일반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위젯에도 적용되나 보군요.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을 열고 보안 항목을 선택하시면 내려받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경로에 따라 해당 앱을 실행시킬지를 선택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곳(Anywhere)"을 선택해 놓으시면 일단 설치해서 실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굳이 원래 있는 보안 설정을 바꾸고 싶지 않으시다면, 그냥 위젯을 콘트롤+클릭하고 '열기'를 선택해서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66

(8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OS X 10.8 버전에선 과거 시스템 환경 설정의 공유 항목에 있던 '웹 공유(Web Sharing)' 기능을 키고 끄는 스위치가 없어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Apache(2.2.22)는 기존 위치에 그대로 설치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Apache를 키거나 꺼줄 땐 터미널에서 명령만 내리면 되는데, 과거처럼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이 작업을 해주는 Web Sharing.prefPane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네요.

더불어, OS X 10.8에서 Apache, MySQL, PHP 설치 관련 참고 문서입니다.
Install and configure Apache, MySQL, PHP and phpMyAdmin on OSX 10.8 Mountain Lion.

67

(1개의 댓글, 오순도순 글에 작성됨)

펜초님 반갑습니다.
이곳에 있는 자료가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군요.
구석구석 펜초님이 제공해주시는 알찬 정보로 채워졌으면 좋겠습니다.^^

68

(1개의 댓글, 오순도순 글에 작성됨)

안녕하세요.
맥은 처음이신가 보군요.
이미 느끼셨겠지만,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그리고 좋은 정보는 나눠도 주시고요.
한산한 이곳에서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없다면, 다른 좋은 맥 커뮤니티도 둘러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갑습니다. smile

69

(11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Lion에선 창에 표시되는 스크롤 바가 스크롤 중일 때만 보이게 바뀌었는데, 텍스트 편집기와 같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선 이 기능이 성가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LionScrollbars를 설치하면 애플리케이션별로 스크롤 바를 항상 표시할지 아니면 스크롤 할 때만 보여줄지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70

(178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보통 대시보드 특성상 한 공간에 여러 다른 위젯과 함께 사용되는 제약이 있어서 처음 만들 땐 너무 크게 디자인하지 못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아맥 27에서와같이 큰 화면에선 좀 답답해 보일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론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여러 정보가 오밀조밀 붙어 있어서 오는 답답함은 점차 누그러지더라고요.
나중에 갱신하게 되면 디자인을 바꾸던가 위젯 크기를 더 늘리는 방향으로 고민해 보겠습니다.

71

(0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SafariGoogle Chrome 용 Extension인 UTM 청소기의 갱신 기록입니다.

2012/2/18 1.0
- 첫 공식 배포.

2012/2/22 1.0.1
- ?가 아닌 &로 시작하는 utm queries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던 문제를 고침.

72

(11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Scroll Reverser - Lion에서 스크롤 방향이 반대로 바뀌면서 트랙패드 사용 시 소위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만, 마우스에도 똑같이 적용되면서 적응하기 어려웠는데, 이놈을 쓰면 마우스 혹은 트랙패드의 스크롤 방향만 골라서 반대로 적용해 줄 수 있습니다.

http://appletree.or.kr/forum/files/scroll_reverser.png

아무래도 마우스만은 예전 스크롤 방식이 더 편하군요.

73

(16개의 댓글, 어플리케이션 글에 작성됨)

2012년 2월 1일 자로 갱신된 온라인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v4.2)의 갱신 내용입니다:

2012년 2월 1일 자로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의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새로 바뀐 도로 이름과 주소를 추가하였고, 간접 화법 처리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신조어를 비롯한 10만 단어 이상을 추가하였으며, 표준국어대사전의 최근 내용도 최대한 반영하였습니다.

온라인 맞춤법/문법 검사기의 인터페이스도 수정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오류 확인 기능이 편리해졌으며, 화면 이동 기능도 개선하였습니다. 검사 어절 수도 200어절에서 300어절로 늘렸습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의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시면서 불편하거나 수정하고 싶은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메일로 의견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urimal@pusan.ac.kr

1년여 동안 많은 고민 끝에 나온 시스템입니다.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 부탁합니다.

74

(2개의 댓글, Mac OS 글에 작성됨)

Mac OS X의 processes를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둔 사이트가 있군요. - Description of Mac OS X processes : by triviaware

과거 약간 모호했던 Apple의 iBooks Author EULA(End User Licensing Agreement)를 더 명확하게 갱신했다는 소식.

If you want to charge a fee for a work that includes files in the .ibooks format generated using iBooks Author, you may only sell or distribute such work through Apple, and such distribution will be subject to a separate agreement with Apple. This restriction does not apply to the content of such works when distributed in a form that does not include files in the .ibooks format.

그래서 .ibooks 형식으로 저장된 e-book은 iBook Store를 통해서만 배포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 책의 내용을 다른 형식으로 배포할 때는 어떠한 제약도 없다고 밝히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