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4의 Retina display는 잘 알려진 바와같이 326dpi의 높은 해상도를 지니고 있다.
물론, 이것은 장점 중에 하나로 일려져 있지만, 이 고해상도 화면을 가지고 일반 웹 사이트에 표시되는 그림들을 보면 결국 2배로 확대된 픽셀 형태로 보여지는 결과를 낳게 된다.

그래서, 앞으로 점점 늘어날 이런 고해상도 display를 염두해 둔 이미지를 준비해놓지 않는다면 정교한 화면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것이라는 얘기다.

이런 고해상도 display에 대한 준비 요령은 이미 제시되어 있는데, 해결책은 결국 CSS3(background-size, ::marker pseudo-element, boarder-image)와 SVG에서 찾을 수 있다는 소리.

자, 이렇게 해서 준비된 고해상도 이미지를 진정 고해상도 display를 가진 iPhone 4에만 보여주고 싶다면 아래의 CSS3 media query 안에서 적용해 주면 된다.

@media only screen and (-webkit-min-device-pixel-ratio: 2) {
  /* iPhone 4-specific styles go here */
}

지금 당장이야 그 필요성이 적겠지만, 앞으로 이런 고성능/고해상도 휴대 장비의 사용이 늘어나면 또 하나 progressive enhancement의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이미 시작되었는지도.

관련된 주제의 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