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바로 그 날이다. 스티브 잡스씨의 설교가 있었던 날.
Macworld San Francisco 행사의 시작과 함께 있었던 스티브 잡스씨의 기조 연설 중 주요 내용을 몇 글자로 간추려 보면,

DashboardMac OS X 10.4.4 갱신과 더불어 새로 추가된 Widget들의 소개:

  • 검색용 Google widget
  • 새로운 모습의 Address Book widget
  • 스키 애호가들에게 현재 눈의 상태를 보여주는 Ski Report widget – 나한테는 쓸모 없음.
  • 새로운 모습의 Calendar widget
  • 미국 인명 전화번호부인 People widget – 쓸모 없음.
  • 경기 점수를 알려주는 ESPN widget – 별로.

새로 갱신된 iLife ’06와 iWork ’06:

iLife '06iLife ’06에는 새로 추가된 웹 싸이트 저작 도구인 iWeb을 포함해서 모든 어플리케이션등의 기능이 갱신되었다. 여러 기능들 중에서도 iPhoto에서의 Photocasting과 GarageBand에서의 Podcasting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

iWeb새로 추가된 어플리케이션인 iWeb은 .Mac과 연동되고 다른 iLife 어플리케이션들과의 조합으로 쉽게 웹 싸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겠으나, 간단한 글짜 편집기로 만족해 하는 나에게는 주요 웹 저작 도구로 사용하기에는 어쩐지 글쎄일 것 같다.

iWork '06iWork ’06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많이 써보지 못 한 관계로, Keynote에 새로 추가된 몇 가지 전환 효과들만이 눈에 띠는 눈요기 이외에는 왠지 허전하다. Pages의 느려터진 입력 속도는 얼마나 개선되었을런지…

UniversaliLife ’06과 iWork ’06에 포함된 모든 어플리케이션들은 Universal 바이너리로 되어 있으며, 기타 Pro App들은 올 3 월까지 이전을 마칠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 Universal 버전으로 배포되지 않은 어플리케이션들도 Rosetta 기술 덕분에 별 무리없이 돌아간단다.

iMac다음으로 소개된 Mac 하드웨어는, 드디어 Intel의 칩을 몸에 지니면서 첫 Intel Mac이 된 iMac:
Intel의 Core Duo chip을 내장하고 있어서 속도면에선 이전의 iMac G5보다 2~3 배 빠르단다. 가격은 이전 모델과 같고 오늘부터 시판. 그림의 떡.

마지막으로, “One more thing…”
MacBook Pro현 PowerBook을 대체할 차후 주자로 소개된 MacBook Pro:
이름에서 Power를 떼고 Mac을 붙였다. MacBook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 연유를 스티브씨의 말에서 따오자면, “It’s a new name because we’re kinda done with ‘Power’ and because we want ‘Mac’ in the name of our products.” 그래도 어쩐지 ‘맥북”은 억양이 좀… 🙄
면면을 살펴보면, 소비 전력대 성능면에서 MacBook Pro는 이전 PowerBook들보다 거이 4 배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단다. 그리고, 더 밝아진 화면과 iSight 카메라 기본 내장, IR 감지기 추가로 Front Row 실행 가능, 충전중 파손을 방지한 MagSafe 기능 채용. 그 밖에도 두께가 1 인치로 약간 더 가늘어 졌다.

이로서 흥미 진진했던 약 한 시간 반 동안의 연설을 정리하면서, 마지막에 스티브 잡스는 올해 4 월이면 Apple 창립 30 주년이 되는 해임을 상기시키고, 또 한 번의 깜짝 자축 행사가 있을 것임을 예고하는 여운을 남겼다.
“30 years of making the best personal computers in the world.”
80 일 후에 있을 또 한 번의 특별한 “One more thing…”을 기대하시라. 😈

관련된 주제의 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