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에서 selector 선언이나 jQuery 함수(method)를 사용하면 되돌려받는 것은 항상 jQuery object이다.
대부분은 이 오브젝트에 직접 여러 method들을 묶어서(chaining) 사용하거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모든 object들의 자동적인 접근의 용이함도 장점이겠지만 가끔은 DOM element를 직접 만져야 할 때가 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jQuery에는 get() method를 제공하는데, 예를 들어 특정 element의 tag 이름을 얻고 싶을 때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다:

var tag = $('#some-element').get(0).tagName;

여기에는 .get()을 쓰느 대신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some-element').get(0) 대신에 바로 $('#some-element')[0]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바로 DOM elements의 array처럼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공식 jQuery 문서에는 설명이 안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적어놓는다.

관련된 주제의 글

“jQuery에서 DOM elements에 직접 접근하는 방법”에 달린 3개의 댓글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만일 어떤 div태그안에 있는 객체들의 ID를 배열로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시간이 급해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

jQuery의 get() method를 쓰면 해당 DOM 노드를 array에 담아서 돌려주니까, 얻어낸 array의 크기만큼 loop로 돌려서 각 노드의 id 값을 구하면 되겠군요.
Has Attribute Selector를 써도 비슷하게 구현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