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1.1.3 버전에 와서는 거의 80개 이상의 버그가 잡혔고 DOM 위를 돌아다니는 속도가 무려 800%나 빨라졌다고 한다.
그리고, 이벤트와 효과 관련 시스템이 다시 쓰여지면서, 키보드 이벤트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UI 효과의 처리 속도와 호환성이 향상되었다.

그 동안 다른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들과 비교해서 selector 처리 속도에서 약점을 보여왔었는데, 이젠 말끔히 해소된 느낌이다.
또한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유형의 selector들이 소개되었는데, 그 중 selector로 유니코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div.머릿말")처럼 한국어로 된 속성 값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새로 추가된 ‘test suite’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실험하는데 있어 버그 탐색에 도움을 줄 듯 하다. 또, event.which 속성으로 눌린 특정 키나 마우스 버튼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단다.

이제 더 날렵해지고 활동 범위도 넓어진 jQuery의 다음 버전도 기대되는데, 7월 말에 1.1.4 버전의 발표를 끝으로 더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흡수한 jQuery 1.2로 건너뛸 예정이다.

한편, 그 동안 비밀 프로젝트로 숨겨왔던 jQuery UI 소식을 공개하였는데, 여기에는 Drag & Drop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고 Draggables, Droppables, Sortables, Resizables, 그리고 Slider 등 여러 UI 효과와 관련된 코드가 포함될 예정이란다. 아마도 이 놈은 PrototypeScript.aculo.us가 쌍을 이루듯 jQuery의 UI 효과를 위한 대표 plugin으로 자리잡을 듯. 8)

관련된 주제의 글

“jQuery가 1.1.3으로 갱신됨”에 달린 한 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