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SafariDocStatus의 소개 글에서도 썼지만, RSS 구독기로 Safari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사용하고 있다. 여러 관심가는 곳에서 올려지는 새로운 글들을 확인할 때는 그냥 기본 브라우져에서 확인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고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Safari RSS 구독기의 페이지 모양을 더 보기 편하게 바꿀 수 있을까 알아보는 중에, iLife라는 이름의 Safari RSS 테마를 발견했다.

iLife 테마를 Safari의 RSS 구독기에 적용한 모습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고 난 후의 모습은 새 글을 구별하기가 한결 더 쉽고, 글의 제목을 눌렀을 경우 새 창 (혹은 새 텝)에서 글의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RSS의 글 목록에서 여러 글들을 손쉽게 꺼내 볼 수가 있다.

설치는 iLife RSS 테마를 내려받아 압축을 푼 후, ilife.syndtheme 폴더를 ~/Library/Syndication/Themes 폴더 속에 넣고 Safari RSS Theme Switcher.app를 실행해서 iLife 테마를 선택해 주면 된다. 물론 기본 테마로 되돌아 가려면 Apple Default를 선택해 주면 됨.

ilife.syndtheme 폴더 속의 Articles.css 파일을 수정하면 자기만의 테마를 꾸밀 수도 있을 것이다.

관련된 주제의 글

“Safari의 RSS 구독기 테마(theme)”에 달린 2개의 댓글

저는 Vienna를 RSS 리더로 사용하고 있는데, 미남님 글을 읽고나니 사파리가 더 자연스러워 보이네요. 🙂

링크 타고 흘러다니다가 좋은 곳을 발견하면 그냥 책갈피 해 놓고 나중에 웹 브라우져에서 바로 꺼내보는 것이 저한텐 더 편하더라고요. 어쩌면 처음부터 습관을 그렇게 들여서 다른 reader들은 눈에 안 들어오나 봅니다. 🙂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