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보편적이고 다양한 웹 기술들을 웹 브라우저의 영역 밖으로 끄집어내서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으로 탈바꿈시키려는 많은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중에도 Adobe AIR runtime 환경을 이용한 많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웹 개발자들에게 유용할만한 몇몇 대표적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한다.

Shrink O’Matic : 어플리케이션 창에 그림 파일을 떨구면 원하는 크기로 줄여준다. 그림의 크기와 비율 조정이 가능하고 JPG, GIF, PNG 그림 형식을 지원.

Balsamiq Mockups : Web UI 디자인 도구로 다양한 종류의 UI 요소들을 불러와서 실제 완성된 디자인과 비슷한 모형을 간단하게 묘사해 낼 수 있다. 웹 UI 디자인을 위한 wire-framing 도구로도 최적. 유료($79)지만, 5분마다 뜨는 구매 안내 창을 닫는 수고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

Adobe Kuler Desktop : Adobe Kuler가 제공하는 다양한 색상들의 테마 모음을 간편하게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다.
Contrast-A : 3차원 RGB 색상 그래프에서 선택된 색깔 조합들이 WCAG 2.0과 1.0 기준에 준한 색상의 밝기 대비 비율과 색맹 시뮬레이션 적합성 통과 여부를 검사해주는 도구로, 웹 접근성 향상을 도모하는데 아주 유용.


jQuery API Browser : 인기 많은 JavaScript 프레임워크인 jQeury의 API를 궁금할 때마다 간편하게 검색해서 열람.

관련된 주제의 글

댓글을 남겨 주세요